3/25 믿음이 이끄는 삶 3-25-%eb%af%bf%ec%9d%8c%ec%9d%b4-%ec%9d%b4%eb%81%84%eb%8a%94-%ec%82%b6
3/25 믿음이 이끄는 삶 3-25-%eb%af%bf%ec%9d%8c%ec%9d%b4-%ec%9d%b4%eb%81%84%eb%8a%94-%ec%82%b6

2018년 3월 25일

본문: 로마서 4:17-22

제목: “믿음이 이끄는 삶”

찬양: 세상 흔들리고

 

설교 개요(Sermon Outline)

 

  • 시작하는 질문: 사람들마다 자신의 삶을 이끄는 것이 다르다(Life is driven by something). 어떤 이는 물질에, 어떤 이는 죄책감 이나 두려움, 혹은 분노에 이끌려 살기도 한다.  당신의 삶을 이끄는 것은 무엇인가?  무엇에 이끌려 살면 인생의 열매가 극대화 될까?                                                                                                                          

 

  • 진행하는 질문: 오늘 본문은 아브라함의 삶을 요약해 주는 말씀이다. 아브라함의 생애는 누구보다 축복되고 아름다웠다.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었을 뿐 아니라, 특별한 기적들을 경험했다.  무엇보다 그의 후손으로 오신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 나라의 영광을 이루었으니 이보다 더 놀라운 축복이 어디에 있겠는가?  그렇다면 아브라함이 이 모든 복들을 누리게 된 원인은 무엇일까?  믿음이 주도하는 삶을 살았기 때문이다.  그가 고향을 떠날 때도 믿음으로 떠났고, 가나안에 들어온 이후에도 믿음을 살았다.  무엇보다, 그는 바랄 수 없는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바라보며 자신의 몸에서 태어날 후손에 대한 약속을 믿었다.  그리고 결국 나이 백 세에 그 위대한 약속의 성취를 맛보았다.  한마디로, 아브라함의 생애는 믿음이 이끄는 삶이었다.  우리도 이와 같은 삶을 추구해야 한다.  그래야 주어진 환경이나 나이에 상관없이 하나님 사이즈의 비전을 이룰 수 있다.  당신의 삶은 무엇이 이끌고 있는가?  믿음이 이끄는 삶을 통해 참된 능력과 축복을 경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 초월적 대상 필요하다(17)
  2. 극복적 신앙 필요하다(18-20)
  3. 절대적 확신 필요하다(21-22)

 

  • 삶으로 떠나는 질문: 세상의 야망이나 인기에 이끌려 살면 신앙의 궤도를 벗어나게 된다. 분노나 상처에 이끌려 살면 불행을 자초한다.  믿음이 이끄는 삶을 통해 진정한 축복을 누리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