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1 삶의 터닝 포인트 3-21-%ec%82%b6%ec%9d%98-%ed%84%b0%eb%8b%9d-%ed%8f%ac%ec%9d%b8%ed%8a%b8
3/21 삶의 터닝 포인트 3-21-%ec%82%b6%ec%9d%98-%ed%84%b0%eb%8b%9d-%ed%8f%ac%ec%9d%b8%ed%8a%b8


2021년 3월 21일
본문: 호세아 12:1-6
제목: “삶의 터닝 포인트”
찬양: 찬 272장

설교 개요(Sermon Outline)

• 시작하는 질문: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삶의 방향을 바꾸어야 하는 계기나 사건이 주어질 때가 있다. 이것을 터닝 포인트라고 한다. 누구에게나 한번 이상 인생의 전환점이 찾아 온다. 이때가 중요하다. 삶의 터닝 포인트를 축복되게 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진행하는 질문: 오늘 본문은 이스라엘의 결정적 변화를 촉구하는 말씀이다. 1절에 의하면 그들의 죄상은 심각한 수준이었다. 바람같이 헛된 세상 풍조를 따라 다니며, 거짓과 폭력으로 가득찬 삶을 살았다. 앗수르와 언약을 체결함으로 하나님과의 언약을 파기했고, 성결된 목적으로 쓰야 할 감람유를 애굽에 팔아 넘겼다. 하나님에게서 완전히 등을 돌린 이스라엘의 모습이었다. 이러한 죄악에 대한 하나님의 보응은 행한 그대로 갚아 주는 것이다. 이것이 공의이다. 그런데, 하나님은 공의 대신 긍휼 배풀기를 원하셨다. 이것을 고취하기 위해 호세아는 야곱의 예를 소개하고 있다(3-5절). 야곱은 자신의 욕망을 위해 다른 사람들의 발뒤꿈치를 잡고 살아온 사람이었다. 야비했고, 거짓되었으며, 신실하지 못했다. 그러나 그의 삶은 얍복강 나루터를 분기점으로 새롭게 변화 되었다. 그곳에서 하나님을 만났기 떄문이다. 이것이 터닝 포인트이다. 우리의 인생에도 이런 전환점이 필요하다. 그래야 진정 축복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인생 여졍에서 축복된 전환점은 어떻게 이루어질까?

1. 절대적 대면이 필요하다
2. 영성의 중심이 필요하다
3. 지속적 추구가 필요하다

• 삶으로 떠나는 질문: 처음부터 바로 된 인생은 없다. 그러나 하나님을 만나면 새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이젠 바른 결단으로 하나님께 나아가 위에서 부르신 소명을 향해 달려가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