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 그래도 계속 가라
제목 : “그래도 계속 가라”
말씀 : 빌립보서 3:10-16
설교 개요(Sermon Outline)
시작하는 질문:
인생은 기나긴 여정이다. 그 여정 속에는 앞을 가로 막는 난관도 있고 심한 굴곡도 있다. 그러나 우리는 계속 가야 한다. 하나님이 주신 과제가 있기 때문이다. 힘든 현실에도 불구하고 중단없이 달려 가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진행하는 질문:
오늘 본문은 중단없는 삶을 향한 사도 바울의 도전을 기록하고 있다. 바울은 다메섹에서 예수님을 만난 이후 오직 그의 부르심을 위해 달려왔다. 세 번에 걸친 선교여행을 통해 아시아와 유럽에 많은 교회들을 개척했으며 신실한 제자들을 양성함으로 기독교의 기초를 든든히 닦았다. 또한 여러 번에 걸친 서신들을 통해 복음의 핵심과 기독교 신학의 체계를 정리해 주었다. 그가 남긴 업적과 영향은 교회 역사상 어느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지대한 것이었다. 그러나 복음을 향한 그의 여정이 결코 쉬운 것은 아니었다. 많은 고난과 어려움이 있었다. 굶주림과 멸시, 풍랑과 매맞음, 그리고 대적들의 끊임없는 공격으로 생명의 위협을 당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감옥에 투옥된 상태가 아닌가? 이 정도면 충분히 할 만큼 한 것같은데 그는 아직도 부족하다고 고백한다. 주께 잡힌 그것을 위해 계속 좇아간다고 했다. 우리에게도 이런 자세가 필요하다. 고난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뜻을 향해 계속 달려 가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1. 거룩한 긴장이 필요하다 (12-13절)
2. 거룩한 목표가 필요하다 (14절)
3. 거룩한 동행이 필요하다 (10절)
삶으로 떠나는 질문:
우리를 멈추게 하는 일들이 많다. 그러나 끝까지 달려야 한다. 이제는 영원한 위로자요 능력자이신 성령님과 함께 더 높은 부르심을 향해 달려가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