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5일

본문: 히브리서 2:14-18

제목: “십자가가 해답입니다”

찬양: 갈보리 십자가의

  • 시작하는 질문: 코로나바이러스는 무서운 전염병이다. 그러나 그것보다 더 무서운 것이 죄의 팬데믹이다. 죄는 모든 관계성을 깨뜨리고,불행과 고통, 영원한 죽음을 가져오기 때문이다. 이것을 치유하지 않으면 참된 행복은 불가능하다. 죄에 대한 근본 해결책은 어디에 있는것일까?
  • 진행하는 질문: 오늘 본문은 예수님의 죽으심이 우리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다루고 있다. 예수님은 우리와 똑 같은 혈과 육을 입고 이 땅에 오셨다. 주님이 이렇게 성육신하신 목적이 무엇일까? 14절은 “죽음을 통하여” 인류를 사망의 권세에서 건져내기 위함이라고 했다. 즉,십자가의 죽음을 통해 참된 생명을 주시기 위함이었다. 17절은 그것을 “죄를 속량”이라고 표현했다. “속량”(atonement)이란 속죄의 피를통해 하나님과 화목케 한다는 뜻이다. 예수님이 십자가 상에서 자신의 피로 속죄의 제사를 드림으로, 하나님의 짂노를 멈추게 한 것이다.이런 의미에서, 십자가는 대속적 속죄의 고난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십자가를 단순히 사람들에게 감화를 주고, 선한 영향을 끼친 도덕적 사건으로만 보는 것은 위험하다. 인류의 근본 문제를 풀고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기기 위한 구속의 사건이다. 십자가에는 생명의 능력이 있고 하나님 사랑의 완성이 담겨있다. 당신은 십자가의 주님을만났는가? 그때 당신이 누릴 축복은 어떤 것일까?
  1. 자유함의 축복(14-15절)
  2. 붙드심의 축복(16절)
  3. 도우심의 축복(18절)
  • 삶으로 떠나는 질문: 십자가는 하나님 사랑의 결정판이다. 그 속에는 당신이 필요로 하는 모든 축복이 내재 되어 있다. 이제는 세상 바라보지 말고, 오직 주의 십자가만 자랑하며 살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