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소식지 제 4호 (2014년 11월)

BSBC Construction Newsletter

믿음의 기도는 산을 옮긴다

skpark성도님들의 기도와 헌신으로 날마다 건축이 진척되는 것을 감사합니다.
이젠 땅파기 공사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이르러 바닥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12월중으로 바닥에 시멘트를 붓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비가 와도공사에 큰 지장은 없올 것입니다.

더구나 감사한 것은 그 동안 하수구 라인을 찾기 위해 고심했는데 지하 공사 중 3개의 기존 라인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았으면 뉴햄프셔 길에 묻혀있는 하수구를 연결해야 하는데, 그것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비용도 엄청나게 드는 일입니다. 2개의 라인만 있어도 된다는데 3개씩이나 주신 하나님은 참으로 넉넉하신 분이었습니다.

비용 절감(VE)을 위해 설계 변경을 했던 부분도 시청에서 허가가 나왔습니다. 우리의 예산에 맞추어 적절하게 공사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신 것입니다.

이 모든 진행되어진 일들을 보면 어느 것 하나도 우리의 힘으로 된 것이 없습니다. 기도할 때 하나닙이 해 주신 것입니다. 해서, 예수님께서 “믿음의 기도는 산을 옮긴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믿음 앞에서 능치 못할 일이 없다는 뜻입니다. 산이 바다로 옮겨진다고 했지만 산 스스로 바다로 걸어갈 수 있을까요? 그러나 하나님이 옮기시면 가는 것입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건축은 우리의 힘으로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하십니다.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손에 들린 것을 보고 가타부타 하기보다 믿음의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그 때 우리 모두는 ‘하나님이 하셨다”고 간증하게 될 것입니다.

샬롬!

1. 건축진행상황

<RAKER공사>

공사현장의 북쪽(SanMarino)과 남쪽방향(Olympic)의 H-PILE(흙막이용)이 무너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지지대공사(RAKER공사)와 그곳에 있는 흙을 제거하는 작업이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은 앞으로 11월 중이면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TIE BACK공사 완료>

TIE BACK공사 (철근과 철근을 막고 있는 나무 널판이 땅의 압력이나 지하수 등으로 무너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땅과 함께 H-Tile을 철근파이프로 고정하는 작업)가 지난 9월부터 시작되어 예정대로 지난 10월 중순에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앞으로 남아 있는 흙을 퍼내고 바닥을 펑편하게 고르는 작업이 마무리 되면 벽면 및 바닥에 콘크리트 시공을 할 예정입니다.

2. 비전의 터전

지난 6월29일 A주차장 자리에서 온 성도가 함께 감사예배를 드림으로 시작된 성전 건축이 드디어 공사 현장의 바닥을 드러내는 단계까지 이르렀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있었으나 그 모든 일들이 잘 해결될 수 있었던 것은 우리들의 힘과 지혜가 아닌 오직 하나님의 은혜였음을 다시 한번 고백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생수의 물이 흘러 넘쳐, 장차 우리교회가 하나님의 비전을 이룩해 가는 생명의 터전이 되고, 주의 복음을 땅끝까지 전하며, 하나님나라 확장 가운데 크게 쓰임 받는 그러한 비전의 터전이 이룩될 줄 믿습니다.

아름다운 헌금 이야기

“먼저 그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는 모세 교구”

constnews-4-51건축 홍보부는 아름다운 헌금 이야기를 위하여 자료를 수집하던 중에 온 양무리 가족이 함께, 건축헌금을 드리는 교구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떻게 교구가 한 마음으로 동참하게 되었는지 너무나 궁금한 마음에 모세 교구를 방문하였습니다.

constnews-4-52모세교구는 80-85세 되시는 어르신들의 모임으로, 본 교회의초석을이루신 교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건축 위원장으로 섬기기도 하셨던 구승완 교구장님을 중심으로 2012년부터 건축 헌금을 시작하여 2013년에 본격적으로 모금활동을시작하셨다고 합니다. 매월 $10씩 내는 양무리회비를 아끼고 재활용품을 수거하며, 또 교회에서 반찬과 김치를 만들어 판매하심으로 건축헌금을 드리고 계십니다. 많은 집사님들의 수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헌신이 더하여져, 지금까지 쌓인 금액이 자그마치 $10,000이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하나님께 작정하신 금액을 드리기 위해서 토지를 매각하신 집사님, 반지와 시계 등 패물을 팔아서 헌금을 하신 집사님, 새벽재단을 쌓으며 기도하시는 집사님, 모두가 조심스레 자신을 날추시며 하나님께서만 영광 받으시기를 원하셨습니다.

constnews-4-53사실 모세교구의 어르신들은 거동이 불편하셔서 본당에서 예배를 드리고 계단을 내려와 지하 125호실에서 앙무리 모임을 갖는 것이 쉽지 않으신 분들입니다. 교회에 오실 차편이 없으셔서 2부 예배보다는 1부 예배를 참석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양무리 모임에 참석하는 일도 어려우시다고합니다. 그러나 제 눈으로 보이는 이런 어려움들을 뒤로하고 하나님을 사랑하시는 그 분들의 열정과 교회를 사랑하시는 마음은 어느 젊은 교구보다 뜨거우셨습니다. 일정한 소득이 없으실텐데 그동안 교구가 함께 건축 헌금을 드리면서 어려움은 없으셨느냐는 질문에 이렇게 답하셨습니다.

“우리의 건강은 알 수 가 없잖아요. 그래도 하나님께 드린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지요. 웰페어와 자식들에게 받는 용돈에서 십일조와 건축 헌금은 항상 먼저 드립니다”

나 자constnews-4-54신의 부귀와 안녕보다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며 몸소 그 믿음을 실천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가슴이 뜨거워집니다.

새 성전에 들어가면 예배당과 모임 장소의 이동이 편리해지길 원하며 또한 주중에도 노년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생졌으면 하는 바램이었습니다. 모두 모두 건강하시고, 그 바램이 이루어지기를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나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내가 존중히 여기고 나를 멸시하는 자를 내가 경멸하리라(삼상 2:3)

〈취재,건축홍보부〉

Q & A

Q1. 공사가 계속해서 진행되면서 보도와 땅파기가 진행된 공사현장과의 높이가 많이 차이가 납니다. 혹시 위험하지 않나요?

A1. 땅을 갚이 파는 공사이기에 당연히 보도와 공사현장에 차이가 납니다. 그러나 펜스가 가려져 있고 또 펜스뒤에 Set-back이라고 해서 어느정도의 지면이 남아 있습니다. 일부러 뛰어 넘지 않는 한 바닥으로 떨어질 가능성은희박합니다. 그래도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그곳을 접근하는 것은 막아야 합니다.

Q2. 만약 비가 오게 되면 많은 빗물이 공사장으로 고일 텐데 그것에 대한 대비책이 있나요?

A2. 비가 오게 되면 빗물이 고이므로 당연히 준비가 필요합니다. 공사업자에게 물어본 결과 설사 비가 와도 그것을 펌핑해서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가 오면 아무래도 지장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염려하는 것보다는 덜 심각하다고 하니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그러나 최선은 바닥콘크리트를 치기까지(11월초) 비가 오지 않는 것입니다.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Q3. 공사가 진행되면서 공사장 주변이 많이 지저분해 질 수 있는데. 그것으로 인한 이웃주민들의 피해 등은없나요?

A3. 공사장 주변 청소는 업자가 잘 하고 있습니다. 처음 공사를 시작할 때 이웃의 한 분이 뉴 햄프셔 쪽의 길 청소를부탁한적이 있습니다. 그때 청소 뿐 아니라, 길거리에 나와있던 소파를비롯한 다른 쓰레기까지 치워주었더니 오히려 감사하다는펀지가 오기도 했습니다.

건축 약정 현황

constnews-4-graph

새롭게 건축 약정을 원하시는 성도님은 교회 사무실이나 재정실로 문의 바랍니다.

교회 사무실: 213-383-4982

성전 건축 기도문

“복음의 군사들로 가득 채워 지는 새 성전의 Vision”

constnews-4-1할렐루야!

엘 사다이, 전능하신 주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은혜, 구원하심과 천국의 소망을 우리 베드로교구 심령 가운데 심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의 Master Plan에 주님 나라의 Vision을 심어주신 은혜에 영광과 존귀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예루살렘이여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숫군을 세우고 그 들로 종일 종야에 잠잠치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

베드로교구 심령마다 건축을 통해 주님을 쉬지 못하시게 기도의 영들로 넘쳐나게 부어주신 은혜에 감사를 올려 드립니다.

지금은 B-Campus에서 하나님을 찬양하지만 새 성전에서 어린 아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가 함께 모여 하나님을 경배하며 하나님의 뜻을 구하여 영적으로 어두워져만 가는 이 세대를 밝히며, 소금과 빛의 사명을 능히 감당하는 우리 모든 성도가 될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또 주님과의 교제를 기뻐하시고 능력과 은혜를 부어 더 영적으로 성숙한 주님의 자녀들이 되기 원하시는, 주님의 뜻을 깨달아 베드로교구 안에 기도의 함성이 가득 넘치게 하셔서 이 지역 사회를 변화 시키시는 능력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직 여호와 삼마, 임재, 통치함이 우리 베드로교구 심령들마다 차고 넘치게 하셔서 주님과 갚은 교제 안에서 우리들 한 사람 한 사람이 하나님 나라 Vision이 무엇인지 깨달으며 그렇게 아멘으로 순종하는 베드로 마리아교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삶의 참 목적되신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합니다. 아멘.

베드로마리아교구 최규성 안수집사


 “A fully filled of gospel disciples in the life way center vision”

Hallelujah!

El Shaddai, we praise almighty God in the name of Jesus.
We specially thank you for our leader of Peter’s Group to grow in the spirit of God and put our hope in the Heaven of God. We also praise and glorify our Lord that he gave us the master plan and his vision.

“I have posted watchmen on your walls, Jerusalem they will never be silent day or night. You who call on the Lord, give yourselves no rest, and give him no rest will he establishes Jerusalem and makes her the praise of the earth.” Isaiah 62 :6-7

Help us and make us to pray for this church construction project continually so that this project can be accomplished without any difficulties.

Although we currently worshiping at the B- Campus, please guide us make us to worship our God altogether in the same place and keep praying with spiritual heart for our mis­sions can be possible, and also through our prayer your power and grace be filled in our small group Peter and Maria.

Please make us live and find ourselves to see the vision of God through the relationship in God and obey the words of God every moment.

Thank you Lord and we prayed in the name of Jesus. Amen.

Peter & Maria Choi, Kyu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