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소식지 제 2호 (2014년 9월)

BSBC Construction Newsletter

비전을 품고 믿음으로 바라보자

skpark“하루에 3 시간을 걸으면 7년 후에 지구를 한 바퀴 돌 수 있다”

이것은 새뮤얼 존슨이 한 말입니다. 얼마나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무슨 일이건 꾸준히 하면  반드시 목표를 이룰 날이 있음을 강조하는 말입니다. 건축도 마찬가지입니다. 건축의 과제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진 않습니다. 그러나 비전을 품고 한발씩 다가가먼 반드시 완성의 날을 보게 될 것입니다.

공사를 시작한지 이제 한 달이 지났습니다 성급한 마음에, 언제 저 깊은 땅을 다 파낼까 염려도 되었지만 그 동안 850트럭분의 흙이 실려나갔습니다. 전체 흙의 35% 가량이 나간 것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본격적인 굴착공사가 시작되면 더 많은 작업들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지속적인 기도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9월호 뉴스레터에는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질문에 대한 간단한 답변이 실렸습니다. 질문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성도님들이 관심을 가져 주신다는 반증이기에 감사합니다. 여기에 실린 내용들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읽어주시고 꿈을 위한 새로운 헌신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여러분 모두를 사랑합니다.

살롬!

1. 건축진행상황

1) 현재공사진행과정

지난  7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공사 중, 땅파기 공사가 현재 약 35%정도 진행되고 있으며 앞으로 흙막이 공사를 위한 Drilling 후, H pile절근이 설치가 마무리되면 땅파기 공사 진행에 속도가 더해질 것으로봅니다. 지난 8월 21일(목)부터 토목공사의 중요한 공사 중 하나인 Drilling 및 H-Pile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7월말 현재까지 약 25%가 완료되었고 앞으로 9월 안에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2) 앞으로 진행될 공사과정

a. DWP power Line 공사: 현재 앞으로 지어질 규모에 맞는 전기를 공급하기 위한 공사입니다.

b. Time Warner Cable poles Moving: (공사장 중앙) 공사 전 주차장 중앙에 있던 케이블회사의 Cable pole를 성전건축 관계로 다른 곳으로 옮기는 작업을 합니다.

c. Tree Moving: 현재 Berendo 길쪽에 있는 큰 나무가 공사 진행에 지장을 주는 관계로 잘라내는 작업을 합니다.

2. 화요건축실무모임

1) 건축진행을 위하여 CM(Construction Management) 선정

-지난8월 5일 건축실무모임에서 우리교회를 대표해서 건축회사와 시정부 그리고 설계회사의 건축진행 과정을 관리 감독하는 CM전문가로 Billy J.Kim으로 선정하여 현재 모든 공사 진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 CM 공사방식의 의미와 장점

a. CM 공사방식이란?

건설공사 과정에서 발주자인 교회와 설계회사(Arch on). 시공회사(Sea Pac). 시 정부간의 모든진행 과정을 전문지식과 경험을 지닌 건설사업관리자(CM)에게 교회가 필요로 하는 건설사업관리 업무를 위탁하여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b. CM 공사방식의 장점은?

첫째, 설계 및 시공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조사하여 품질의 향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둘째, 전문지식과 경험으로 공사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셋째, 건설사업의 총괄기획 및 점검으로 공사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헌금 이야기

“작은 헌신으로 만들어진 오병이어의 기적”

토요일 새벽기도 끝내고 김밥 재료들을 준비하시는 권사님들의 구분된 손길들…

그 재료들을 사기위해 엘에이의 모든 마켓의 가격과 세일 상품들을 파악하고 알뜰 장을 보시는 구분된 손길들…

주일 아침 미명에 교회의 알람을 끄고 문을 여는 손길, 밥을 하고 준비된 재료들을 냉장고에서 꺼내어 김밥 쌀 준비를하는구분된 손길들…
다된 밥을 식히고 김을 놓고 재료들을 넣고 두 손으로 꾹꾹 눌러 김밥을 말고잘라서 포장하는손길들…

크고 무거운 그릇들을 깨끗이 설걷이 하는 형제님들의 손길 예배에 맞추어 판매대에서 김밥을 파는 손길들… 맛있다 감사하다 격려하며 사시는 손길들…

이 모든 헌신의 손길들을 통하여 주의 날 아침 우리 교회의 부엌에서는 하늘 아버지로부터 내려오는 은헤와 사랑이 넘쳐납니다. 이렇게 은혜와 사랑으로 만든 김밥의 수익금은 전액 건축헌금으로 쓰여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은 작은 헌신은 약$39,820불이라는 금액이 되어 건축을 위한 벽돌 한 장 한 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새 성전 건축은 이렇게 우리들의 마음을 담아, 구분된 거룩한 시간과 섬김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작지만 온 맘을 다하여 충성된 마음으로 순종할 때에, 건축을 통하여 주님께서 영광 받으실 열매가 반드시 맺힐 줄 믿습니다

〈글 엄정임집사, 취재 건축홍보부〉

(이번 아름다운 헌금 이야기를 취재하면서 느낀 점은 아직까지도 많은 일손들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특별히 더 많은 젊은 층의 참여와 헌신이 필요합니다)

건축 약정 현황

constnews-2-graph

새롭게 건축 약정을 원하시는 성도님은 교회 사무실이나 재정실로 문의 바랍니다.

교회 사무실: 213-383-4982

Q & A

Q1 .주차장이 완성된 후 주중에는 임대를 한다는데 우리 성도도 사용이 가능하나요?

A1. 아마도 임시허가(TCO)를 받아 쓰는 기간에는 임대를 주는 것이 안 될 것입니다. 교회 집회를 위한 용도로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님들은 당연히 주차장 사용이 가능합니다.

Q2.주차장에 안전을 위한 CCTV도 설치가 되는가요?

A2 당연히 설치 됩니다 입구에 Gate도 만들어 질 것입니다.

Q3.새로 지어질 450대 주차공간이 주일 모든 성도가 사용하기에 충분한가요?

A3 사실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처음 얼마 동안은 괜찮겠지만 만일 성도가 더 많아져서 본당의 수용인원(약 2천석)을 채우게 된다면 모자랄 것입니다 그래도 이전의 파킹 상황과 비교하면 훨씬 좋은 파킹 상황입니다(옛날의 ABC 파킹장을 다 합한 것 보다 4배 이상이기 때문)

Q4.새로운 주차장 내에 아이들을 위한 Drop Zone이 있나요?

A4 건물 전체가 다 완공되면(phase one and two) 지상 1층 파킹장이 자녀들을 위한 Drop Zone 입니다. 교육관이 완공되면 거기에서 직접 유치부/유년부로 갈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하 1-2층 파킹장과는 출입구가 따로 되어 있기에 아이들을 Drop하기에 더 안전합니다.

건축을 위한 기도문

constnews-2-4“건축을 통하여 주님께서 가치 있게 여기시는 것에 우리를… 유년부 아이들을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의 은혜와 사랑으로 마침내 저희에게 성전건축을 시작하게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건축이 진행되는동안주님께 기도드리니 저희의 믿음을 더욱더 성장 시켜 주시고, 저희는 저희의 모든 분야와 삶이 주님의 모든 뜻과 같이 행하고 주님께 배우길 원합니다.

주님께서 가치 있게 여기시는 것과 사랑하시는 것에 저희도 동잠하며사랑하길원합니다
주님께서 주신 말씀과 희망과 사랑에서 저희의 정체성을 확립하도록도와 주시고 저희의 지경을 교회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저희의매일매일의 삶 속에서 희망의 전도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교회가 주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죽으신 의미를 깨닫고 주님안에서 믿음의 공동체로써 하나되게 하여 주시고 그리하여 저희를 이 세상에서 주님의 나라 확장을 위해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건축이 진행되는 동안 저희를 사용하여 주셔서 주님께 영광 돌리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 옵소서, 이모든 말씀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유년부 5학년교사 올리버 고〉

Heavenly Father,
Thank you so much for being so gracious and kind to provide a space for us to do ministry and for finally allowing this Vision Project to begin construction We pray that during this time of construction that you will continue do your great work of con­structing our faith. We have so much to learn from you Jesus and many areas of our lives needs constant alignment with you will. Help us as a church to value what you value to invest in what you invest in and to love what you love. Help us grow in our identity found in the Gospel, the good news that gave us hope, love, and a second chance. Help us be people of good news that goes far beyond church buildings and walls but in everyday lives and relationships. Help us be the church you died for at the cross, the community of faith, the family of God, a chosen generation. And use us Lord even at this very time before this building is even constructed, to expand your king­dom here on earth! Let us not wait for the completion of a building pr이ect to get our hands dirty. But, use us now Lord we pray!

<Oliver Ko, 5th grade teacher>